대회소개

1회 2002.08 - 2003.03 금융권(보험사)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Data Mining 90개 팀
2회 2004.09 - 2005.01 금융권 대출 상환 연체 방지를 위한 잠재 연체 고객 탐색 Data Mining 90개 팀
3회 2005.09 - 2005.12 효과적인 Direct Marketing을 위한 Data Mining 90개 팀
4회 2006.09 - 2006.12 보험사의 고객 이탈 요인 분석 및 이탈 방지 전략 수립 85개 팀
5회 2007.06 - 2007.11 타겟 마케팅을 위한 고객 세분화 모형 개발 98개 팀
6회 2008.05 - 2008.11 타겟 마케팅을 위한 고객 세분화 및 모형 개발 150개 팀
7회 2009.05 - 2009.11 자동차 소비자 불만관련 설문조사 정보(구조화&비구조화)를 기초로
자동차 충돌사고와 관련성 있는 사항을 파악, 이를 예측/분석
160개 팀
8회 2010.06 - 2010.11 소셜 네트워크 정보를 이용한 통신사의 고객 이탈에 대한 예측모델 개발 130개 팀
9회 2011.05 - 2011.10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설비계측 예측모델 개발 140개 팀
10회 2012.05 - 2012.06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최적의 상품추천 모델 개발 156개 팀
11회 2013.05 - 2013.09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의료기관 청구 경향 예측 모형 개발 185개 팀
12회 2014.05 - 2014.09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요양기관(의원,약국대상) 신규개원 예측 221개 팀
13회 2015.05 - 2015.10 미세먼지와 호흡기질환과의 연관관계 규명 293개 팀
14회 2016.05 - 2016.10 한국인의 질병 네트워크를 그리다 -동반 질병 발생의 위험율 예측(Disease network analysis) 302개 팀
15회 2017.05 - 2017.10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을 찾다. -모바일 행동 기반의 개인화 비디오 컨텐츠 추천 분석 324개 팀
16회 2018.05 - 2018.09 대형사고는 이유 없이 일어나지 않는다.
-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통사고 위험 구역 예측과 교통 안전을 위한 방안 도출
212개 팀

제1회 관광데이터마이닝 대회 : 한국문화관광연구원,문화체육관광부 주관/ SAS협찬, 2013년 2월1일~4월25일 진행